폰코팀 글로벌 과감하게 실험하라, 살아 움직이는 생물체 같은 폰트, 호기심을 자극하는 색다른 조형의 폰트. |
FOUNDER |
Alex | Lope | Michu |
Q. In-House International의 소개를 부탁합니다. A. In-House International은 2012년 미국을 기반으로 설립된 브랜딩&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. 우리는 약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수많은 BI, 편집물,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시스템을 작업해왔습니다. 타이포그래피는 우리의 오랜 관심사였어요. 스튜디오 파트너인 Alexander Wright는 제목용 서체를 몇 종 출시하기도 했고, 우리와 수년 동안 상업용 서체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. 그러던 중 서체 파운드리인 Rodrigo Fuenzalida와 연결되었고 2020년, 첫 상품인 Ragtag 출시와 함께 In-House 파운드리를 정식으로 시작하게 됩니다. Q. In-House International을 설립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 A. In-House International은 글자로 놀고, 경험하고, 탐험한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기획되었습니다. 우리의 디자인 작업물에는 타이포그래피가 필수적으로 사용되죠. 우리는 이를 통해 영감을 생성하고 싶었습니다. Q. In-House International이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가 궁금합니다. A. 2012년 우리가 스튜디오를 시작할 당시, 우리 모두가 집에서 원격으로 일했기 때문에 Studio In-House International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. In-House라는 이름을 붙이고 나니 고객을 돕기 위해 팀원들이 긴밀히 협업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어, 우리 모두 이 이름을 좋아하게 되었지요. | ||
Q. In-House International만의 글꼴 디자인 철학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? A. 우리는 명확히 표현되는 과감하고 실험적인 제목용 서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 각 서체에 숨겨진 콘셉트는 너무 개인적인 경향이 있지만, 그럼에도 우리 폰트는 표현력이 뛰어납니다. Q. In-House International을 대표할 수 있는 서체나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! A. 우리는 예측할 수 없지만 날카롭고, 호기심이 많지만 활자에 집중하는 스튜디오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다채로운 In-House 폰트를 제작합니다. 우리의 첫 번째 출시작인 Ragtag는 재치 있고 폭넓으며, 개인과 프로젝트의 고유함 속에서 조화를 모색합니다. 이는 우리의 작업 세계를 상징하지요. | ||
Q. In-House International을 운영하며 느끼는 힘듦이나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 A. 자체 기획하는 신서체 제작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렵습니다. 그래서 클라이언트 작업과 우리가 진행하는 다른 크리에이티브 한 프로젝트 사이에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애써야 해요. Q. 현재 구상 중이거나 가까운 미래에 추진하고 싶은 작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 A. 출시 준비 중인 새 폰트가 있어요. 또 VR로 단편 애니메이션을 작업하게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. 더 많은 패키지 디자인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. Q. In-House International의 궁극적인 목표/꿈/비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. A. 앞으로도 꾸준히, 사람과 연결되고 소속감을 높이는 작업들을 해나가고 싶습니다. Q. 마지막으로, 한국에 있는, 서체 및 서체 디자인을 사랑하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! A. 새로운 세계의 타이포그래피 커뮤니티에 참여하게 되다니요! 서체에 대한 공통된 애정으로 연결된 것이 매우 기쁩니다!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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